본문 바로가기
코인공부

반전 형 캔들에 대하여- 포아형, 흑운형, 관통형, 샛별,유성,반전 해머

by jiell2 2022. 12. 27.

반전형 캔들은 추세의 전환을 예측할 수 있다. 종류는 포아형, 도지 포야형, 흑운형, 관통형, 별모양 반전 캔들 등이 있다.

대표적인 반전형 캔들에 대해 알아보자.

반전형 캔들

1.포아형과 도지 포아형의 모든 것-일정한 추세 이후 긴 몸통이 출현하며 첫째 날과 둘째 날은 반대색을 가지고 있다. 둘째 날 몸통의 첫날 몸통에 완전히 포함된다.(거래량 동반)

상승 포아형 ---거래량 증가

하락 포아형---거래량 감소

도지 포아형--- 추세 전환 신호가 포아형 보다 더 크다. 둘째 날 발생

2. 흑운형-첫째날은 상승이 지속된 양봉 발생 되고 둘째 날은 첫째 날의 고가보다 높은 가격에서 시가 발생 하며 둘째 날 종가는 첫째날의 중간 이하와 저가 사이에 형성된다

​3. 관통형-하락관통형- 추세에서 상승 추세로 변환한다. 첫째 날은 하락이 지속된 긴 음봉 발생하고 둘째 날은 첫째 날의 저가 보다 낮은 가격에서 싯가가 형성되는 양봉이 발생하며 둘째 날의 종가는 첫째날의 양봉의 중간 이상 과 고가 사이에서 형성된다

 

별모양 반전형 캔들

반전형 패턴의 한 형태인 별형을 통해서 추세의 전환을 예측할 수 있다.1. 샛별(Morning star)-첫째 날은 대부분 긴 몸통을 가지고 있으며 하락 추세에 발생하여 상승 전환 신호를 보내고 있다. 두 번째 캔들은 색깔은 중요하지 않고 몸통사이에서 갭이 발생된다.세째날은 첫째날과 다른 반대색의 긴 몸통이 발생 된다.2. 저녁별(Everning star)-첫째 날 긴 몸통의 양봉이며 몸통 사이에 갭이 발생되며 몸통색은 중요하지 않다. 첫째 날과 다른 셋째 날 반대색의 긴 몸통이 발생된다. 상승 추세에 발생하며 하락 전환 신호를 보내고 있다.

도지 샛별형과 도지 저녁별은 별형보다 신뢰도가 높다.

유성과 반전해머 보는 요령

1. 유성(Shooging star)-상승 추세에서 갭이 발생하며 둘째 날의 시가가 결정된다. 윗꼬리는 몸통의 3배 이상이고 아래 꼬리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. 작은 몸통은 저가 근 터에 형성되어야 하며 유성은 상승추세에 발생하여 하락 추세 전환의 신호를 보낸다.

2. 반전 해머(inverted hammer)-하락 추세에서 발생 하여 상승 추세 전환의 신호이다. 윗꼬리는 몸통의 2배 이상 갭은 필요하지 않다. 몸통의 색은 중요하지 않으며 작은 몸통의 저가 가까이 형성되어야 한다.

유성과 반전 해머의 유사점-작은 몸통이 저가 가까이 형성되어 있다. 아래 그림자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. 몸통의 색은 중요하지 않다.

유성과 반점 해머의 차이점-하락 추세에서 형성되므로 갭 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. 윗 꼬리의 길이가 몸통의 두 배 이상 이어야 한다. 유성은 세배 이상이다.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