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차트작도 매매일지

23.09.02 비트코인 작도

by jiell2 2023. 9. 2.

안녕하세요 

벌써 주말이 되었네요. 

요즘은 비트코인도 주5일 근무 하는 거 같은 느낌 이예요 .

어제 계속 100 차이도 안 나는 횡보를 하더니 역시 새벽에 추가 하락을 해서 중요한 매물 대의 끝을 터치 하고 살짝 올라 온 상태 입니다. 지금은 그려 놨던 차트가 다 깨지고 다시 횡보 하던 구간으로 내려 왔는데 이럴 때 볼린저 밴드와 수평 지지 저항으로 보는 게 단기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어서 저는 이런 구간이 오면 수평 지지 저항을 그려 놓고 보조 지표 몇 가지를 보면서 매매 합니다. 이번 주말은 아무래도 횡보 하면서 쌍 바닥이나 쌍 봉을 만들거나 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방향이 보일 꺼 같습니다. 

비트코인 4시간 봉 입니다.

오늘 저는 그 전에 작도 했던 것을 다 삭제 하고 다시 수평 지지 저항을 그리고 주요 가격대를 체크 하고 주요 구간은 박스를 그려 봤어요 

크게 주황색 라인 에서 의 고점과 저점을 체크하고 8/18 일 ~8/25 일 경에 저점 찍고 반등하면서 만든 주요 캔들의 꼬리의 끝을 이어서 하늘색 박스를 만들었는데 오늘 새벽 하락의 지점이 역시 그 박스를 깨지 않았고 박스 하단에서 반등이 나와 준 모습입니다. 저는 여기서 반등을 한다 해도 26100~26200 구간의 보라색 박스 구간에서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봐서 그 부근에서 숏 포지션을 진입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 만약 여기를 돌파 하고 오르더라도 저항 구간인 26500 구간을 넘어 서 는 게 중요하고 그럼 전 고를 넘는 추가 상승도 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.  하지만 그 전까지는 주요 저항 구간에서는 숏 포지션을 운영해 보는 게 추세 적 으로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

비트코인 1시간 봉 입니다.

오늘은 박스권 단타를 하면서 포지션을 볼 예정이기 때문에 볼린저 밴드와 RSI, CCI, 스토R, KDJ, MACD 가 있는 차트를 켰습니다. 그리고 큰 시간 프레임에서 보면 이평도 일목 균형표도 역 배열 상태기 때문에 현재는 하락 우세라고 보고 있지만 언제나 그 안에 롱 과 숏 은 존재하니 그 에서 저 먹을 것을 찾으면 되는 거겠죠

현재 시간 봉을 보면 상승 다이버전스가 컨 펌 된 상태입니다. 이는 비트가 상승할 가능성을 볼 수 있지만 아직 쌍 바닥이 안 나와 줬고 볼린저 밴드 중심 선을 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중심 선 에서 저항 선 까지 한번 더 하락 하면서 상승을 위한 쌍 바닥을 만들어 줄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.

그래서 저항 선 부근인 25580 부근에서는 롱 포지션을 진입해 볼 생각입니다. 물론 손절은 앞의 음봉 캔들의 꼬리로 잡고요. 그리고 오늘 새벽의 저점 부근이 깨진다면 이전에 만들어진 24300의 저점을 다시 갈 수도 있다고 보여지네요 

참 비트가 올라가기 까지 너무 많은 이평을 뚫고 저항을 뚤어야 하는 숙제가 있네요 

유동성이 너무 많이 빠져 버려서 비트가 얼마나 힘을 내줄지 그게 관건입니다. 

'차트작도 매매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3.08.31 비트코인 작도  (0) 2023.08.31
23.08.30 비트코인 작도  (2) 2023.08.30
23.08.29 비트코인 차트 작도  (37) 2023.08.29

댓글